하루하루열심히살아가다보면저도모르게여기저기서스트레스가중첩되는것같아요. 세상에는생각해야할게너무많거든요. 인간관계는어떻게이어나가야하지? 앞으로나는어떤걸해야하지? 처럼말이에요. 그렇게생각이하나하나쌓이다보면분명지치는순간들이오는데오늘뉴스레터의시작은그순간을이겨내는법에대해이야기해보려고해요. 사실이론적으로(?) 알려진여러방법들이있죠. 운동하기라던가명상하기같은것들, 그밖에각자자신만의취미활동이이순간을이겨내는방법이라고말하더라구요. 하지만제가생각하기에모든사람에게공통적인한가지방법은누군가에게그생각들을털어놓는것이라고생각해요. 그것만큼시원한건없거든요. 하지만가끔다른사람에게하지못하는이야기도있는데그렇다면그대상을자기자신으로잡아보세요. 그것도정말좋은이겨내기가될거에요. 마지막으로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제가 힘을 많이 얻었던 선우정아의 도망가자를 들려주고 싶어요. 꼭 가사에 집중해서 노래를 들어보세요.🙂 [여기]
사각지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각도를 의미하는 단어죠. 이번에 소개할 곳은 올라퍼 엘리아슨 : 새로운 사각지대 안쪽에서 입니다. 올라퍼 엘리아슨은 우리의 인식을 전환하는 예술을 하는 미술가로 전시회 타이틀의 사각지대는 조금 더 추상적인, 우리가 봐왔던 관점이 아닌 새로운 관점을 의미해요. 이번 전시의 감성의 플레어 바라보기 작품을 예로들면 렌즈 플레어 현상은 사진이나 영상에서 오류로 간주되고 있지만 올라퍼 엘리아슨은 이 현상을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는 요소로 표현합니다. 이 밖에도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는 작품들과 작가의 주요 출판물을 열람할 수 있는 리딩룸도 마련되어 있어요. 이번 전시에 방문해서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봐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영화 반도에서 서대위 역,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서 한호열 역으로 배우 구교환은 큰 인상을 남겼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구교환이 배우 활동 뿐만 아니라 영화감독 활동도 하고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 소개할 것은 구교환과 이옥섭의 프로젝트 ‘2x9HD’의 영화 사람냄새 이효리 입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평범하지 않은 삼남매가 이효리를 만나며 생기는 일이에요. 여기에는 트림을 개의치 않는 이효리와 코피를 흘리는 구교환 등 기묘한 설정들과 연출이 영화의 분위기를 만들어나가요. 연출적인 부분이 너무 강해서 여러 해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사람냄새 이효리를 보고 여러분들만의 해석을 해보세요.
shorts.
이옥섭 영회감독은 구교환의 여자친구에요.
이옥섭과 구교환은 메기라는 단편영화를 제작하기도 했어요.
이 영화에 참여한 배우는 홍시영(기리보이), 심달기, 구교환, 그리고 이효리에요.
우리가 알던 이효리의 모습과 전혀다른 이효리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영화는 유튜브 2x9HD 채널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러닝타임은 19분이에요.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 이야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comment. 제 이름은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입니다.
최근에 방영을 시작한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저는 이 드라마를 유튜브 짜집기 영상으로 처음 접했는데요. 영상을 하나하나 보다보니 드라마 주인공인 우영우에 푹 빠지게 되었어요. 우영우는 배우 박은빈이 연기하는 등장인물로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변호사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어요. 간단한 스토리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대형 로펌에 입사하면서 생기는 이야기입니다. 아직 두번째 화까지 밖에 나오지 않아서 앞으로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겠지만 자극적인 드라마가 아닌 힐링 드라마여서 더욱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shorts.
자폐스펙트럼 장애 변호사인 주인공 우영우의 이야기 위주로 드라마가 진행돼요.
우영우를 연기하는 배우 박은빈에게 인생 캐릭터라는 평이 았어요.
이 드라마를 담당한 작가의 전작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소녀가 주인공인 영화 증인이에요.
ENA 채널이 인지도가 낮아서 1화에는 큰 관심을 못끌었지만 2화부터 두배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어요.